- 병원미션/비전
- 아시아 최고의 외상 재활병원
- 자동차 보험 재활의료 정책 선도병원
- 재활전문가를 배출하는 인재 양성 병원
- 미래의 재활을 실현하는 임상 연구병원
-
국토교통부가 설립한 교통사고 후유장애인을 위한 공공의료기관
국토교통부는 교통사고 후 빠른 시간 안에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재활을 지원하고 능동적 복지를 실현하고자 자동차손해배상보장법 31조에 근거하여 국립교통재활병원을 설립했습니다.
국립교통재활병원은 국가가 교통사고 환자의 재활을 위해 공익적 목적으로 설립한 국민 모두를 위한 국립병원입니다.
-
국내 유일의 교통사고전문 재활병원
1일 8시간의 집중 재활치료 프로그램을 기본으로 교통사고 환자들이 겪는 정신적, 사회적, 경제적 문제를 지원하기 위해 의료진과 사회복지사, 지역사회, 환자 가족 등이 포함된 팀 접근 방식의 포괄적이고 전인적인 재활 치료를 구현하고자 합니다. 또한 · 뇌 손상재활의학과 · 척수손상재활의학과 · 근골격 재활의학과 · 소아재활의학과 등 4개 장애유형별 전문 진료과와 질환별 특수 클리닉을 운영하며 환자 맞춤형 집중 재활치료를 제공합니다.
-
국내 최고 수준의 시설과 최첨단 의료장비 확보
자연과 조화로운 곡선 형태로 설계된 국립교통재활병원은 일상생활이 가능한 환자 중심의 시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내에서도 손쉽게 자연채광이 가능한 햇살 거리와 병원 외부에서도 실내와 연계한 재활활동을 할 수 있도록 재활 트랙, 보행 치료상 등 다양한 테마공간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MRI 3.0, CT, 로봇 재활, 두 개 자기장 치료기, 운전재활시스템, 보행분석 시스템 등 환자 맞춤형 치료를 위한 최고 수준의 최첨단 장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교통사고 환자와 가족의 치료를 위한 최상의 자연환경
국립교통재활병원은 전철과 고속도로로 연결되어 수도권에서 1시간에 접근할 수 있는 친환경 생태 도시인 양평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양평 산지의 녹지를 보전하면서 지형의 흐름을 형상화하고 유선형의 그린 디자인을 적용해 푸른 생명력과 건축물의 어우러짐, 소통 있는 공간으로 설계됐으며, 차량 동선을 최소화하고 보행자 우선의 동선계획으로 합리적인 공간으로 꾸며졌습니다. 도심과 가까운 천혜의 자연환경에서 몸과 마음의 치유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